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하나소비자세상>금융소비자보호활동

하나소비자세상

금융소비자보호활동

KEB하나은행, 정책 서민금융상품 취급액 2조 돌파

KEB하나은행, 정책 서민금융상품 취급액 2조 돌파 상세보기
KEB하나은행, 정책 서민금융상품 취급액 2조 돌파 2016-06-22
KEB하나은행, 정책 서민금융상품 취급액 2조 돌파
당행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표적인 정책성 서민금융상품(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대학생·청년 햇살론) 취급액이 지난 5월말 기준으로 2조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8월부터 서민금융상품 성실 상환자를 대상으로 전 은행권에서 취급 중인 ‘긴급 생계자금 대출’도 가장 많은 실적을 올렸습니다.

특히, 소득증빙이 어려워 대출지원이 힘든 영세사업자와 영세사업체 종업원 등에 대해서도 성실성이 인정되면 신용평가회사의 추정소득을 적극 활용, 총 2천억원 이상의 새희망홀씨 대출을 지원했습니다.

지난 7일 전산통합을 통한 진정한 ‘One Bank’의 출범에 맞춰, 소득증빙은 없으나 성실하게 생업을 영위하는 대출 신청자에 대해서는 재직기간 요건을 1개월로 단축하고 소득 환산기준도 완화하는 등 서민금융지원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당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인터넷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학생·청년 햇살론’과 대학생 주거안정을 위해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취급 중인 신용대출 ‘하나 마이룸’을 통해 20대의 젊은 금융 취약계층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의 하락이나 실직 등으로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의 연장이 어려운 저신용·저소득자 계층에게는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통해 분할상환대출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으며, 연체 없이 성실하게 분할상환 할 경우 5백만원 이하의 소액대출도 추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서민금융 지원에 앞장서, 행복한 금융의 실천을 통한 사회적 역할을 다할 계획입니다.